Q. 해당국가와 어학원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혼자 가는 어학연수이다 보니 치안, 안전 등을 1순위로 고려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을 만나며 많은 경험을 해보고 싶었으며
미국식 영어로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캐나다를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토론토와 밴쿠버 중에 고민을 했지만 도시 보다는 자연을 더 좋아해 최종적으로 밴쿠버를 선택하였습니다. 어학원의 경우 집중적 케어가 가능한
소형 어학원과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대형 어학원 중 고민을 하였습니다. 그러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6개월 동안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어 ILSC를 선택하였습니다.
Q. edm 유학센터를 유학원으로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밴쿠버에 edm유학센터 현지 지사가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선택의 이유였습니다. 밴쿠버에 가서도 부분적인 케어가 가능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안심이 됐습니다. 또한 상담 시 다양한 국가, 어학원, 그 외 비자, 홈스테이 등등의 세부적인 사항들을 꼼꼼히 비교하고
상담해 주셔서 자연스럽게 edm유학센터를 유학원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edm 유학센터에서 제공하는 유학준비반 과정을 통해, 어학연수 전 어떤 도움을 받으셨는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일단 영어를 말하는 자신감이 가장 많이 생겼습니다. 유학준비반 이전에는 뭐라고 말을 해야 할 지 머릿속으로 생각만 하다가 한 마디도
못 하기 일쑤였는데 비록 문법이 조금 틀리고 완벽한 문장이 아니더라도 그냥 영어로 말 할 수 있는 용기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그룹 위주의 수업을 통해 빠르게 친해질 수 있었고 서로 많은 정보를 공유하며 혼자서 준비할 때 놓쳤던 부분들을 챙길 수 있었습니다.
Q. 어학연수를 결정 내리지 못해 고민 중이거나, 혹 유학원 선택을 하지 못해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사실 처음에는 이 많은 돈과 시간을 들여 어학연수를 가는 게 맞을까 하는 생각이 계속 들어 고민만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번이라도 어학연수 자체를 고민했다면 안 가서 ‘그때 어학연수 갈 걸’하고 후회하는 것보다 일단 후회 하더라도 가서 하자라는
생각이 크게 들었습니다. 또한 혼자 이것저것 알아보다 보면 많이 지치기도 하고 막막하기만 할 것입니다.
edm유학원에 경우 편안한 분위기에 상담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망설이지 말고 상담해 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혼자서 알아보는 것보다 훨씬 많은 정보와 빠른 비교 분석을 해주시기 때문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 어학연수를 결정내리는 데도 훨씬 쉬울 것 입니다.
Q. 어학연수와 더불어 현지에서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혹은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일까요?
가장 이루고 싶은 목표는 역시 영어 실력의 향상입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한국에서는 할 수 없었던
경험을 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6개월 이라는 시간동안 밴쿠버 주변의 도시들을 여행할 계획입니다.
당신의 유학을 응원합니다. 후기 보내주셔서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