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조기유학 후기

솔직담백한 리얼 후기를 확인하세요!

미국

미국 조기유학으로 영어가 편해지고, 부끄러움이 사라졌어요.

2019.03.30 조회 2248

 

 

이름: 김*윤

학교 : Justine Siena High School

학년 : 9학년 재학중

 

Q. 본인이 다니고 있는 학교소개 및 학년을 소개해주세요.

 

​저는 Justin Siena High School 9학년에 재학중 입니다.

Q. 기숙사 생활은 어떤가요?

 

​기숙사 방은 깔끔한 편이며, 학생들과 선생님들 모두 친절하게 대해 줍니다.

 

​기숙사 생활을 하며 굳이 뽑을만한 단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Q. 한국 학교와의 비교할 때 지금의 학교가 가장 다른 점은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교실을 이동하며 수업을 들어야 하는 방식이 한국과 가장 다른 점이에요.

그리고 예체능 수업 및 언어 수업을 선택하여 시간표를 짤 수 있다는 점 또한 다릅니다.

​​

Q. 학교 수업 중에 가장 좋은 수업(과목)이 무엇이고 왜 그런지 알려주세요.

 

​생물학 수업이 가장 재미있고, 한국에서 자세하게 배울 수 없었던 과목들을 배울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Q. 반대로 가장 어렵고 힘든 수업(과목)은 무엇이고 왜 그럴까요?

 

​영어와 역사 수업이 어렵습니다.

 

​저의 모국어가 아닌, 제 2의 언어인 영어로 수업을 들어야 하기 때문에 역사의 내용이나 영어의 문법을 이해하기가 살짝 어렵게 느껴지기는 합니다.

​Q. 학교 내부 /외부 활동 중에 가장 재미있는 활동이 무엇이고 왜 그런지 알려주세요.

 

​동아리 활동을 비롯하여 여러 운동 활동들이 참 재미있습니다.

여러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면서 친구들도 많이 사귀게 되고, 경험해 보지 못했던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입니다.

Q. 처음 도착하여 가장 힘들거나 적응이 어려웠던 부분은 뭐가 있어요?

 

​학교에 한국 학생이 한명도 없어서 한국에 대한 그리움이 조금 생기기도 하고, 다른 나라 언어로 이야기하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점이 처음에는 조금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 늘어가고 적응이 어려웠던 부분도 익숙해져 가고 있습니다.

Q. 학교 수업이 끝난 후의 시간은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 알려주세요!

 

​수업이 끝난 후에는 머리도 식힐 겸 운동 활동들에 참여하며 체력을 키우면서 시간을 보내거나, ​부족했던 공부를 스스로 보충하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Q. 학교 수업이 없는 주말에는 주로 무엇을 하나요? 지난주말에 무엇을 했는지 알려주세요.

숙제나 공부를 마치고 친구들과 수다를 떨거나, 밖에 나가서 친구들과 이곳 저곳 다니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친구들과 네일샵에 가서 손톱관리도 함께 받으며 함께 시간을 보냈습니다 ^^

 

Q. 나 자신이 유학을 하면서 가장 많이 달라진 점이 있다면?

 

​처음 미국에 도착했을 때보다 영어가 많이 편해졌고, 다​른나라 친구들을 사귀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부끄러움이 많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현재는 많은 친구들과 학교 그리고 기숙사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점점 더 친구들을 사귀는 부분에 있어 익숙해져 가고 있습니다. 

Q. 내 친구(또는 선생님)를 소개해주세요! 가장 친한 친구(또는 가까운 선생님)를 소개해주세요^^

 

​Erica 라고 하는 현지 친구와 가장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Erica는 제가 유학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친구입니다. ^^

Q. 마지막으로 현재 유학을 고려하고 있는 또 다른 친구들에게 선배로서 하고 싶은 말은?

 

​만약 본인이 한국에서 경험한 것들 보다 더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거나, 배우지 못했던 다양한 것들을 배우고 싶다면 '더 고민하지 말고 유학을 가는 것이 좋다'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초중고 유학 입학전략 세미나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