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김*주
학교 : Calvary Chapel Christian School
학년 : 10학년 재학 중
1. 본인이 다니고 있는 학교를 소개해 주세요.
라스베가스에 있는 Calvary Chaple Christian School 10학년에 다니고 있습니다.
2. 홈스테이 생활은 어떤가요?
홈스테이 가족들이 정말 잘 챙겨주시고 신경도 많이 써주세요.
단점이라고 하면 그래도 제 가족과 함께 사는 게 아니니 혼자서 살짝 눈치를 보게 되지만, 그래도 저를 많이 챙겨주셔서 잘 생활하고 있습니다.
3. 한국 학교와 비교했을 때, 지금 미국 학교가 다른 점을 알려주세요.
공부하는 분위기 자체가 다릅니다.
그리고 수업이 지루하거나 어렵지 않아서 포기하지 않고 따라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은 대부분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많이 자기도 하는데, 이 곳은 그런 분위기가 아니라 공부하기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4. 학교 수업 중에 가장 좋은 과목이 어떤 것이고, 이유를 알려주세요.
Multie Media라는 수업이 제일 좋습니다.
왜냐하면 한국처럼 방과 후에 따로 듣는 것이 아니라, 기존 수업 시간에 새로운 포토샵, 비디오 편집 등 새로운 걸 많이 배우고 지루하지 않기 때문에 흥미롭게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5. 반대로 가장 어렵고 힘든 수업(과목)은 무엇이고 왜 그럴까요?
아마도 World Literature 수업이 제일 어려운 것 같습니다.
영어 문법과 고전 책들에 대한 문제들을 완전히 영어로 모든 것을 배우다 보니, 유학을 시작한 지 얼마 안된 저로써는 아직 영어가 완벽하지 않아 가장 어렵게 느껴집니다.
6. 학교 내부 /외부 활동 중에 가장 재미있는 활동은 무엇인가요?
학교를 시작한 지 얼마 안돼서 아직 겪은 것이 많이 없지만, 그 중에서도 홈커밍 댄스 파티가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보통 한국 학교에서는 이런 문화가 없기 때문에 처음 경험해봤고, 새로워 가장 재미있다고 느낀 것 같습니다.
7. 처음 도착하여 가장 힘들거나 적응이 어려웠던 부분은 뭐가 있어요?
처음에는 아무래도 적응 기간이 필요했기 때문에 외롭고 조금 우울하기도 했었는데,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많이 나아진 듯 합니다.
지금은 학교 공부도 재밌고 잘 적응하여 지내고 있습니다.
8. 학교 수업이 끝난 후의 시간은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 알려주세요!
대중교통이 한국 만큼은 잘 되어 있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평일에는 대부분 집에서 숙제를 하거나 시험 공부를 합니다.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9. 학교 수업이 없는 주말에는 주로 어떤 걸 하며 시간을 보내나요?
홈스테이 가족들과 주로 시간을 보냅니다.
지난 주말에는 함께 라스베가스 스트릿 쪽에 가서 유명한 사인 앞에서 사진도 찍고, 여기저기 구경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10. 나 자신이 유학을 하면서 가장 많이 달라진 점이 있다면?
한국에선 사실 공부를 따라가기 버거워 거의 하지 않았었는데, 여기에서는 생각보다 수업을 듣기 수월하다고 느껴져 다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고 꾸준히 열심히 하는 중입니다.
11. 가장 친한 친구도 소개해 줄 수 있을까요?
주로 가장 친하게 지내는 친구가 세 명 정도 있는데, 처음 학교에 갔을 때 서로 인사하고 대화하며 친해져서 지금까지 잘 같이 다니고 있어요.
다들 진짜 너무 착하고 잘 대해줘서 고마워요.
12. 마지막으로 현재 유학을 고려하고 있는 또 다른 친구들에게 선배로서 하고 싶은 말은?
사람마다 다르기도 하고 주어진 환경에 따라서 달라지긴 하겠지만, 한국 학교 방식이 잘 안 맞아 유학을 고려하고 있다면 꼭 추천합니다!
한국의 시스템과 달라 수업이 더 재밌고 지루하지 않으며, 본인만 열심히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