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치열한 입시 경쟁에서 벗어나 조금 더 나은 환경을 찾아 가려는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캐나다 조기유학
단점들도 있겠지만 확실한 장점들이 많기 때문에 주변에서 캐나다로 가는 학생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을텐데요.
계획을 세워보고 싶지만, 캐나다 조기유학 비용이 어느 정도 드는 지 아직 감이 오지 않으시는 분들을 위해 현지 전문가들이 직접 나서서 가이드라인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캐나다 조기 유학 비용,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학비, 두 번째로는 홈스테이와 같은 생활비,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개인 용돈이 있겠죠.
1. 캐나다 조기유학, 아이 혼자 갈 때 기준 (공립 교육청으로 진행 시)
1년 기준 학비는 1,600만 원이고 이 비용에는 1년 치 의료보험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교육청에서 직접 배정해 주는 현지 홈스테이를 기준으로는 월 100~120만 원 정도, 만약 음식이나 생활 방식을 고려해 한국인이 운영하는 홈스테이를 요청하신다면 비용은 월 160~180만 원 정도 예상됩니다.
용돈은 휴대폰 요금과 교통비, 의류비 등을 포함하여 평균 월 50만 원 정도로 안내해 드리고 있으며 이는 개인마다 편차가 클 수 있습니다.
위에 안내해 드린 기본적인 비용 외에 고학년이거나, 낯선 환경에 적응이 어려운 초기에는 '관리형 유학'이라는 부가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주중 하루 한 시간 반씩 영어, 수학, 사회 등 학생이 부족한 과목을 서포트 받을 수 있으며, 부가 프로그램을 선택 시 따로 과외나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충분히 현지 학교 수업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아이 혼자 조기유학을 갔을 때 비용을 정리해 보면?
학비와 홈스테이, 개인 용돈까지 약 3,500만 원 정도이며 여기에 방과 후 활동이나 과외 등을 추가할 시 비용도 그만큼 올라갈 수 있습니다.
2. 캐나다 조기유학, 부모가 함께 동반할 때 기준
이 경우 학비는 크게 달라지지 않지만, 홈스테이가 아닌 콘도라고 불리는 아파트를 주로 렌트해서 사는 편인데요.
월세는 지역마다 편차가 있긴 하나, 가족 2인 (성인 1+자녀 1) 기준으로 250만 원 내외를 예상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에 기본 생활비 150~200만 원, 그리고 자차 이용을 원하는 경우에는 중고차 기준 현지 시세로 약 1,500만 원~3,000만 원 정도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부모가 동반하는 캐나다 조기유학 비용을 정리하면?
학비 1,600만 원과 1년 치 숙소비용이 3,000만 원, 여기로 추가로 생활비를 넉넉히 2,200만 원 포함하면 약 6,000~6,500만 원 정도 예상됩니다.
생활 형태에 따라 해당 비용은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edm유학센터에서는 출국 전부터 현지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을 때까지 토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edm유학센터 조기유학팀으로 문의 주세요!
3. 캐나다 조기유학 현지 가디언 서비스란?
자녀의 조기유학에 불가피하게 함께 동행하지 못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를 통해 자녀의 학교 생활 적응과 긴급한 상황이 생겼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캐나다에서는 한국과 달리 8학년부터 본인이 원하는 방향에 맞춰 시간표를 짤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목표하는 바를 고려 해 진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학생과 관련해 일어나는 모든 이슈들은 부모님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4. 현지 정착 서비스 내용
캐나다에 도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집을 구해, 현지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입주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리 고객이 원하는 조건에 부합하는 집을 확인하고 배정받을 수 있는 학교, 그리고 학교까지 거리와 대중교통, 비용에 포함되어 있는 내역 등 디테일을 전달해 드리고 출국 2주 전에는 확정하여 계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립니다.
또한 현지 도착 후에도 지속적으로 안내해 드리고 있어 한국의 시스템과는 다르기 때문에 현지 경험이 없으신 분들께는 현지 정착 서비스 이용을 적극적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가장 현실적으로 알아 본 캐나다 조기유학 비용 찐정보! 도움이 되셨나요?
비용은 개인의 선택에 따라 차이가 클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를 통해 상담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