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국 석사 관련해서 고민이 많아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내년 9월 학기 영국 석사를 준비하고 있는데 서류 지원 일정 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개인적인 스펙을 말씀드리지만:
1. 서성한 미디어 관련 학과 조기졸업 (재학중)
2. 누적 4.21/4.5, 전공 4.3/4.5
3. 영어권 교환학생 한 학기 이수
4. 교내 다수의 미디어 프로덕션 진행 및 대기업 미디어 마케팅 인턴, 미디어 관련 회사 1년 이상의 계약직
이렇게 있습니다!
목표는 캠브리지, 맨체스터, KCL 등 영국 내 상위권 대학이고요. 안타깝게도 미디어 전공을 주최하는 몇몇 대학교의 학부들은 애초에 지원할 때부터 영어 성적 점수를 요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제가 아직 영어 성적이 준비되지 않아 지원을 미뤄야할지 고민 중이에요. 특히나 박람회 방문 후 담당자분들이 영어 성적이 완성되지 않았어도 모든 서류를 제출해야 심사 대상이 되니 그냥 넣으라고 하셔서 더 고민이고요.
11월 중순까지 영어 최대한 올릴 수 있는 만큼 올린 후 12월 지원 vs 영국은 선착순이기도 하고 조건부 입학이 있으니 11월에 일단 지원
이렇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금 걱정되는건 서성한이라는 학벌이 저의 1순위인 캠브리지에서 그렇게 어필되지 않는 학벌이기도 하고, 학점도 좋지만 사실 경쟁력있는 학점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12월에 늦은 제출을 하게 된다면 선착순 혹은 장학금 측면에서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고, 또 반면에 완성되지 않은 영어 성적으로 지원한다면 영어 성적으로 인해 경쟁에 밀려 불합격할까봐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