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브리지는 옥스퍼드에 못지않게 아름다운 도시이다. 어떤 사람들은 더 아름답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이곳은 옥스퍼드처럼 건물이 많이 들어서 도시화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캠브리지의 미는 이곳의 특유한 질서에 있다.
이러한 캠브리지는 면적 41㎢. 인구 약 11만 7천(1996)의 도시로 런던에서 북동쪽으로 90km 떨어진, 소택(沼澤) 지방 바로 남쪽에 있다. 캠브리지는 예로부터 런던과 북부지방을 잇는 교통의 요지였다. 중세에는 스타브리지 시장도시로 알려진 상업중심지였다. 그렇지만 지금은 케임브리지 대학교의 소재지로 영국 유일의 참다운 대학도시" 로 불리우며, 도시의 중앙을 흐르는 캠강 양안에 역사를 자랑하는 트리니티 칼리지, 킹스 칼리지, 퀸스 칼리지 등을 비롯한 수십 개의 칼리지가 모여 있는 대학의 도시입니다. 인구의 50%정도가 각 단과대학 / 대학교 학생들이다. 시민들은 매우 친절하며 대학문화가 도시전체를 감싸고 있다. 전세계의 학생들이 모여있는 만큼 많은 친구들을 사귀기도 쉬우며 학생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플랫(원룸)식의 방구조가 많이 있어서 생활면에서 좋다. 다만 방값이 다른 지역에 비해 비싼 것이 단점이다. 하지만 캠브리지 시내를 벗어나면 한적한 공원과 숲으로 이루어져 산책하거나 공부하기에 좋은 조건을 가진 도시다. 케임브리지에서는 13세기 이후에 계속 발전한 각 칼리지의 전통과 역사의 무게가 주는 아름다움을 충분히 감상하며 그곳에서 공부하는 학생들과 사귀어보는 것도 좋다.
보통 평균적인 학생수가 일반 정원 8명 이하의 소수 정예 학교이다. 런던,옥스퍼드,캠브리지, 브리스톨 등에 센터를 두고 있으며 단기간 집중적 공부를 할 수 있는 학교 커리큘럼이나 수업 진행이 우수한 상위권 학교이다.
숙박종류 | 주당비용 |
---|
81-85, Hills Road, Cambridge, CB2 1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