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어캠프 후기

영국 [2013 여름방학 런던 영어 캠프] 한*빈 학생

1. 영국으로 캠프를 오게 된 계기나 동기가 있어요?

    제가 지원하여 학교 오디션을 보고 뽑혀서 오게 되었어요.

 

2. 부모님과 떨어져서 혼자 여행을 오게 된 거잖아요, 첫 날 기분이 어땠어요?

    부모님과 떨어져서 뭔가 씁쓸하기는 하였지만, 한국이 아닌 영국이란 새로운 땅을 3주간 있을 거란 생각을 하여서 설레기도 하였고, 또 풍경과 경치가 한국과는 다르게 정말 예뻐서 감명 깊었어요.

 

3. 캠프 기간 동안 어느 것이 가장 신나고 좋았어요?

     유명관광지를 갔을 때 가장 즐거웠어요. 옥스퍼드 거리/대학은 쇼핑할 것이 많아서 되게 행복했었고, 런던 갔을 땐 사람 동상(퍼포먼스)이 매우 신기했어요. 또 한국 음식점이 있어서 매우 반가웠고, 정말 맛있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마지막 캠브리지 여행 중 배를 타고 관광할 때 여유로움이 느껴졌고, 풍경들도 멋져서 기분이 나른하기도 하고 좋았어요.

 

4. 그럼 반대로 가장 힘들었던 것은 어떤 거예요?

     첫 주 때, 룸메이트와 반 친구들과 트러블도 계속 있고, 컨디션도 안 좋아서 재미 없었고, 스트레스만 받아서 좀 힘들었어요.

 

5. 영어 수업은 어떤 식으로 진행 되었고, 영어공부는 어떻게 했어요?

    수업은 오로지 영어로만 진행되어 힘들기는 했어요. 그렇지만 수업이 한국보다는 자율적이고 뭔가 자유로웠어요. 그리고 그룹 활동이 있어서 친구들과 친해지기 쉬웠어요.

 

6. 오후 혹은 주말 액티비티 프로그램 중에 어떤 것이 가장 좋았어요?

     디스코가 가장 재미 있었어요. 처음엔 쑥스러워 잘 추지 않았지만 마지막 디스코 땐 정말 열심히 추고 즐겁게 놀았어요.

 

7. 앞으로 영국으로 캠프를 오고 싶은 친구들이 있다면 조언을 해줄래요?

     디스코 같은 게 있어서 특별 의상과 춤을 잘 준비해 두면 아이들과 쉽게 친해질 수 있어서 좋을 것 같고, 영국관광지 기본 정보 같은 걸 알아두면 (여행할 때) 편할 것 같아요. 또 외국 아이들이라고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자신감을 갖고 다가갔음 좋겠어요.

 

8. 마지막으로 캠프를 보내 준 부모님, 함께 지낸 선생님께 인사해주세요 ^^

     부모님,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껜 말을 잘 안 들어서 죄송했고, 많이 힘드시기도 하고 화도 많이 나셨을 텐데, 최대한 웃어주셔서 감사하고, 쌤 사랑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