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현지학교를 방문하는 날이에요.
현지 학교방문은 우리 친구들이 현지 학교수업에 직접참여 하여 필리핀 사람들이 영어가 모국어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영어를 구사할 수 있게 하는 수업을 직접 경험해보고 현지의 학생들과 교류하며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행사입니다.
점심을 먹고 현지 필리핀 학생들에게 보여줄 공연을 잠시 연습한 후 과달루페 초등학교로 출발합니다.
SA 선생님들과 함께 15분 정도 도보로 이동한 후 도착한 학교, 필리핀 친구들이 수줍게 우리 친구들을 반겨주네요.
우리 친구들의 학년에 맞춰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나눠 수업에 참여하였습니다.
제가 인솔해서 들어간 교실은 초등학교 6학년 방, 수학수업을 진행했는데요,
영어로 수학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초등학생 수학이지만 조금은 어렵게 느껴지더라구요, 하지만 우리 친구들 필리핀 학생들 사이에 섞여서도 주눅들지 않고, 열심히 참여하려는 모습이 참 대견하게만 느껴지네요.
정해진 수업들이 끝나고 우리 친구들이 한국에서 정성스레 준비해온 학용품들을 전달하였습니다.
그 후 강당에 모인 우리 친구들, 과달루페 현지 친구들이 우리 친구들을 위해 준비한 공연을 준비했는데요,
그냥 공연만 보고 돌아올 우리 친구들이 아니죠, 우리 친구들 역시 짧지만 열심히 준비한 댄스실력을 선보였답니다.
언어와 문화는 틀리지만, 우리 친구들 서로 노래를 불러주고 공연을 보여주며 문화적 교감을 나누었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공연과 함께 마무리 된 현지학교 방문 행사, 현지 학생들에게도, 우리 친구들에게도 서로 기억에 남을 순간이 되길 기대하며 오늘의 일지를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