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edm 유학센터 조기유학팀 입니다!
런던에서의 두번째 날입니다.
아직 짙게 어둠이 깔린 아침을 맞이하며 아침 식사 후 등교 하려 합니다.
버스를 타고 등교하는 아이들의 모습입니다.
오늘은 방과 후 특별한 활동으로 학교 교감 선생님과 함께 영국 관련 게임을 진행하며 영국의 다섯 가지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이 영국 문화를 배우며 스스로를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영국의 다섯 가지 가치를 정리하자면
* 민주주의(Democracy): 자유와 평등을 기반으로, 모든 사람이 자신의 권리와 책임을 인식하는 문화.
* 법의 지배(Rule of law):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을 위해 규칙을 지키는 것의 중요성.
* 개인 자유(Individual liberty): 자신의 권리와 타인의 권리를 보호하는 것.
* 상호 존중(Mutual respect): 서로 다른 신념과 가치를 이해하고 존중하기.
* 관용(Tolerance): 자신의 가치를 강요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가치를 존중하는 것.
이 다섯 가지는 한국에서도 중요한 덕목으로 꼽히지만, 특히 관용과 상호 존중은 다문화 사회로 변해가는 한국에
더 큰 의미를 주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도 오늘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를 더욱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학교가 끝난 뒤에는 시내 버스를 타고 호텔 근처에 있는 M&S와 아시안 마트에 다녀왔습니다.
서로 젤리를 추천하거나 음료, 과자, 과일 등을 구매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아시안 마트에서는 처음 보는 한국 과자가 많아 신기해하는 아이들도 있었고,
컵라면과 음료를 구매하며 소소한 쇼핑을 즐겼습니다.
저녁 식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킨까스와 미소된장국, 완두콩, 김치, 단무지, 샐러드, 무장아찌를 먹었습니다.
아이들이 영국에서도 한국 음식의 소중함을 느끼며 즐거운 식사를 했답니다.
모두 건강하고 즐겁게 하루를 마무리했으며, 내일도 활기차게 시작할 예정입니다!
다음 6편은 테이트모던에 가는 일정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