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캠프다이어리

미국 [2018] 여름방학 미국 뉴욕영어캠프 6편 - 방과 후 수업과 수학 문제 풀이 시간

안녕하세요,
아이들이 방과 후 일정을 어떻게 알차게 보내고 있는지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매일 학교 일과를 끝낸 후 숙소로 돌아오면, 저녁식사를 한 후 수학문제를 푸는 시간을 가집니다.
그 이후 7시 반부터 8시 반까지 방과후 영어수업을 듣고, 영어일기를 쓰며 하루 일과를 마칩니다.

수학 문제풀이 시간이네요!
처음에는 하기싫다고 하다가도 막상 시작하면 다들 조용히 집중하고 문제를 풀기 시작한답니다!

열심히 집중하고 있는 세윤이와 민재, 동근이와 건우가 보이네요.
세윤이가 민재를 정말 잘 챙겨주고, 민재가 모르는 문제를 물어볼 때도 꼼꼼히 가르쳐주기도 하더라고요!

 

 

문제를 풀 생각에 신난(?) 지훈이, 지환이의 모습입니다. 저 뒤에는 문제가 어려운지 머리를 싸매고 수학을 풀고있는
재성이도 보이네요!

 

 

 

종이컵에 담긴 수박을 먹으며 열심히 문제를 풀고있는 준범이와, 그 앞에서 함께 문제를 푸는 창연이의 모습입니다.

 

 

시연이와, 옆에서 카메라를 의식하고 있는 재진이 입니다 ㅎㅎ

 

민영이도 열심히 문제를 풀다가 사진찍는 것을 눈치챘는지 웃음이 터질라고 하네요!

 

학교 수업도 즐기면서 열심히 듣고, 저녁도 맛있게 먹은 후 수학 문제 풀이에 집중하는 우리 기특한 아이들 입니다~!

 

수학문제 풀이 시간이 끝나고, 이번 주 월요일 부터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영어수업이 시작하였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 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는 Justin Willliams 선생님과 함께하는 수업,
3학년부터 5학년 학생들은 Ms. Alison Amato 선생님의 수업을 듣는답니다.

고학년 수업을 하시는 Mr.William 선생님은 Fort Lee High School에서 고등학생들을 가르치시는 ESL teacher이랍니다.

학생들 한명한명에 대해 모두 관심을 가져주시고, 정말 열정적으로 가르치십니다.
아이들이 모두 골고루 말을 할 수 있고, 용기를 내고 대화할 수 있도록 많이 복돋아 주신답니다!

선생님이 오시기전, 이름표를 각자 앞에 두고 수업을 준비하는 아이들의 모습입니다.

 

 

수업이 시작했네요! 첫 시간은 각자의 관심사에대해 선생님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명씩 돌아가며 선생님의 질문에대해 대답을 하였는데요,

재진이는 제일 좋아하는 활동이 잠을 자는거라고 대답하였답니다.ㅎㅎ
재성이는 액션 영화를 좋아한다고 했습니다.

 

 

아이들이 모두들 진지하게 수업에 임하는 모습들 입니다!

 

옆 반에서 저학년 수업을 하시는 Alison선생님께서는 Woodbridge township school에 재직중이십니다.   

       아이들의 연령대를 고려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즐길 수 있는 수업들을
다양하게 진행하신답니다.
이번 시간에는 게임을 준비하셨답니다. 아이들이 각 질문마다 번호를 정해서 각 번호가 쓰여진 모서리로가고,
술래한명이 지명한 특정한 번호의 모서리에 서있는 아이들은 탈락하는 형식의 게임이였는데요
아이들 반응이 정말 좋았답니다!

모니터로 질문을 보여주시는 선생님 주변에 아이들이 모여있는 모습입니다.

 

 

세윤이가 자원하여 술래를하고, 1번 모서리에 등을지고 서있습니다!

 

그 뒤에 아이들이 입까지 막고 몰래 서있네요! 너무 귀엽죠!

 

살아남은 아이들이 아주 신나게 몸을 흔들며 춤을 추고 있습니다 ㅎㅎ 아이들이 이렇게까지
신이난 모습은 캠프 기간 중 처음보는 것 같아요.

 

게임이 끝난 후 단어 공부를 하는 수업으로 이어졌는데, 손도 들며 질문하고
선생님께서 설명하시는 것을 집중해서 잘 듣고 있는 우리 이쁜 아이들의 모습입니다.

 

 

학교에서의 수업은 물론, 방과 후의 수업까지 하느라 힘들어 할 법도 한데 즐기면서 할건 다 하는 멋진 아이들이랍니다.          

 

영어수업 선생님들과 찍은 단체사진으로 마무리 할게요! 무언가 긴장한 듯한 고학년 아이들과 각자 자유분방하게 포즈를 취하고 방글방글 웃고있는 저학년아이들의 분위기가 대조되는 사진이네요 ㅎㅎ

이상, 뉴욕센터 이영주 인솔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