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캠프다이어리

미국 [2017] 미국 Tamwood International Summer camp 보스턴 3편 로보틱 수업+크레이지 올림픽

안녕하세요!

미국 동부의 교육도시이자 유명한 MIT(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가 위치한 보스턴을 선택한 또 하나의 이유는!

수준 높은 수업에 대한 기대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텐데요~

미국 다른 지역의 캠프들과 다르게, 보스턴 여름 영어캠프는 ‘로보틱수업’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답니다.

그럼 미래의 과학도들이 어떻게 로보틱 수업을 받는지 살짝 살펴 보시도록 해요. ^^

서로 토론도 하고 고민하며 꽤나 진지하게 수업을 듣네요!

수업의 마지막은 역시 기념사진이 최고 죠!

이번 캠프에서 느꼈던 열정을 토대로 앞으로 멋진 과학자가 탄생했으면 좋겠습니다. ^^

로보틱 수업을 신청하지 않은 학생들은 캠퍼스 내에서 ‘리더쉽 챌린지’ 라는 수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앞으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아이들에게 필요한 국제사회의 이슈에 대해 토론하고,

어려운 외교분쟁과 갈등을 해소할 방법은 협동력과 배려라는 것을 배우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또한 전세계에서 모인 학생들이 하나되는 마음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값진 밑거름이 되리라 생각되네요.

 

자! 이렇게 공부를 열심히 했다면, 뛰어놀 시간도 필요하겠죠?

이름하야, ‘크레이지 올림픽’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 말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듯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올림픽이 아니라 특이하고 이상한 종목들을 이겨야 하는 다소 우스꽝스럽지만 재미는 세계최고!

살금 살금 탁구공을 옮겨야 하지는 않나,

이상한 공던지기에 이어~

공을 위로~

아래로~ 재밌죠?

그래도 제일 웃긴건,, 마대자루를 입고 달리기이더라구요!


콩콩~!! 쿵쿵~!! 하늘 높이 점프해야 빨리 달릴 수 있어요~!

이렇게 깔깔거리고 웃다 보니, 서로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친해졌어요!!

캠프에서의 하루는 왜 이리 짧은 걸까요? 그럼 내일 또 만나요~^^